정동진 당일치기 여행코스 알차게 다녀오는 방법

Posted by 애수비
2023. 8. 9. 10:00 여행/국내여행
728x90
반응형

23/07/31


다들 여름휴가 잘 보내셨나요??^^
휴가가 자유롭지 않은 남편 직업 특성상 아이들 방학때는 늘 집에서 지지고볶는게 일상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다르게 보내고 있어요~~
아이들이 고학년이 되면서 학원들 빠지기가 쉽지 않은데 학원들 방학 주간에 맞춰 알차게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정동진 당일치기 여행코스
정동진 일출 - 정동진조각공원 - 하슬라아트월드 - 삼교리막국수 - 그림카페 - 중앙시장

큰아이의 바다 보고 싶다는 말 한마디에 급하게 계획 짠건데 만족스러운 코스여서 공유하려고 해요ㅎㅎ




첫번째 코스인 일출보기.
저희는 새벽 2시에 출발!!
5시에 도착했고 일출 시간은 5시 35분이었어요~~~

정동진 주차장은 2곳이 있어요
정동진 레일바이크 가까운 곳은 유료이고 (정동진역 주차장)
정동진 해변으로 넘어가는 굴다리와 가까운 정동진 공영주차장 (정동진해변 주차장)은 무료입니다.
저희는 일출 보러 온거라 굴다리와 가까운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내려갔어요~~


정동진 공영주차장 (무료)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259

 

한여름 뜨거운 햇빛이 없는 바다는 서늘 하기까지 하더라구요~~
점점 여명이 밝아져오고..
붉은 태양이 올라오는게 보였어요.
매일 보는 햇님이지만 우리 아이들에게는 첫 일출이었던지라 뜻깊은 태양.




어릴때 엄마아빠 따라 강구항에서 일출을 본적이 있었는데 그때 전 아무런 감흥이 없었거든요ㅎㅎㅎ
그런데 참 고맙게도 아이들이 너무 좋아해줘서 더 새벽부터 달려온 보람있었어요~~




생각보다 사람들이 꽤 많았어요!!
휑한 해변일줄 알았는데 부지런하신분들이 참 많구나 느꼈네요ㅎㅎㅎ
역광으로 인생샷도 건질수 있으니 마니마니 찍어보기!!

일출 보고 나니 배도 고프고 춥더라구요~~
굴다리 나와서 오른쪽으로 조금만 가면 편의점이 있어요~~
요기서 컵라면으로 몸도 데우고 간단히 요기를 했지요^^


반응형

정동진 당일치기 여행코스 2번째 정동진조각공원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50-9

 

 

그리고 7시쯤 정동진 조각공원으로 갔답니다.
썬크루즈호텔에 딸린 공원인데 아침 일찍도 관람이 가능해서 일출 보고 들르기 딱 좋아요~~
대인 5,000원. 소인 3,000원의 입장료가 있답니다.




첫번째 포토스팟은 바로바로 천국의 계단.
하늘로 올라가는듯 착각을 일으키는 사진 명소랍니다!!
위에 올라가 서서 찍어도 되지만 앉아서 찍는것도 좋더라구요^^
요건 남편이 찍은 사진이고..




요건 제가 찍은사진이예요ㅎㅎㅎㅎ
약간의 필터를 거치면 진짜 사진 예술~~~
다들 인생샷 건져가세요~~~^^




배모양 그대로 호텔을 만들어 핫해진 썬크루즈호텔이예요~~
야외 인피니티풀장도 구경하구요.
아직 이른 아침이라 개장하기 전인지 수영하는 사람들은 없었네요




하.. 동남아 어디쯤인가요??
필터의 힘이란ㅋㅋㅋㅋ
비싼 뱅기값 들일 필요가 없겠어요~~ㅎ




미로 같았던 말이 뛰노는 정원도 있구요~~




동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대도 있어요^^

요기 우연하게 찍었는데 생각보다 예쁘게 나오는곳이예요~~




개구쟁이들 엉덩이도 구경하구요~~




썬크루즈 전망대에 올라가서 휘휘 둘러보니 맘이 확 트이는것 같더라구요~~
역시 바다는 동해바다👍




1시간여의 조각공원 관람후 산위에 놓여진 배 앞에서 한컷.
정동진 당일치기 여행 2번째 코스를 이렇게 마무리 해봅니다~~

다음 여행지는 하슬라 아트월드 입니다!!


정동진 당일치기 여행코스 3번째 하슬라아트월드
강원 강릉시 강동면 정동진리 524-19

 

 

성인 15,000원
청소년(중고등) 13,000원
어린이(초등까지) 11,000원
경로,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할인혜택이 있구요
연중무휴로 오전9시-오후6시까지 운영하고 있어요~~
조금 일찍 도착해서 주차장에서 수비드로 쪄지며 기다리다 올라갔는데.. 로비가 시원하더라구요ㅜㅜㅋㅋㅋ
일찍 도착하시면 올라가서 기다리세요!!




작년 강릉여행때 오고 싶었는데 일정상 오지 못했던 곳이라 이번에는 꼭 가보자 했던 곳이예요~~
날이 너무너무 더워서 낮에는 절대 무리 일것 같아요 오전 임에도 야외관람은 좀 힘들었답니다ㅜㅜ




현대미술을 난해하다 생각하는 1인인데 하슬라 아트월드는 너무 참신하다 느껴진 부분이 많았어요^^




관람 시작하는 입구쪽에 인생샷을 건질수 있는 포토스팟에 대한 안내가 있어요!!
그 부분 체크해서 둘러보시면서 꼭꼭 찍어주세요~~^^




아니 이게 왠 노끈들의 향연이야 했는데 사진 찍어보니 예술..
단, 역광이라 원피스 입은 분들은 라인이 적나라하게 드러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ㅎㅎ




꽃에 둘러싸인 느낌이 이런 느낌일까요??
꽃들 사이에 있으니 나도 한송이 꽃이 된듯 다소곳 해지는 매직ㅎㅎㅎ
사진 찍었다하면 인생샷이라 힘들지 않다면 하늘하늘 원피스를 추천해요~~




하슬라아트월드 대표 인생샷 포인트.
옆으로 앉아도 좋고 뒷모습을 찍어도 굿.
노란 우산이 비치되어 있는데 꼭 우산 들고 찍어보세요~~
노란색과 푸른색이 대비되면서 미친 색감..
요긴 줄서서 사진 찍어야해서 좀 민망하기도 하지만 눈 딱 감고 이쁜척 한두번만 해보세요~~ㅎㅎㅎ




피노키오 박물관도 있는데.. 전 좀 무서움을 느꼈어요ㅜㅜ
마리오네뜨가 여기저기 매달려있는데 저희 큰애가 이걸 기겁하고 무서워하거든요;;
진짜 귀막고 땅만 보며 막 내달려서 통과ㅋㅋ




요긴 찾기가 좀 힘들었어요
피노키오박물관 지나서 철계단을 구비구비 올라가면 나오는데, 별거 없어보이죠??
일단 찍으세요. 무조건이요. 제발요.

요기 찍고 내려와서 야외공원을 갔는데..
와 진심 녹아내리는줄 알았어요..
위에 올라가면 천사의 날개가 있는거 같았는데 찾지도 못하겠고 너무 뜨거워서 반쯤 가다 도로 내려왔어요.ㅜㅜ




그리고 가장 마지막 포토스팟.
통나무를 엮어서 만든곳인데 진짜 멋졌어요!!
사진도 역시나 멋지게 나오구요~~^^

요기를 마지막으로 정동진 당일치기 여행코스 3번째 하슬라아트월드 관람을 마무리 했어요.
너무 뜨거웠지만 사진이 너무 잘나와서 오길 잘했다 백만번 말했답니다ㅎㅎ
다만.. 양산 필수. 얼음물 필수!!!!!!!!!!!!

그리고 다음 스케쥴은 삼교리막국수 갔다가 그림카페 들리고 중앙시장 가서 닭강정 사는게 원래 계획이었는데..
저희는 급 부산으로 가게 된 관계로😂 삼척으로 가서 점심을 먹었답니다ㅎㅎㅎ
그 후기는 곧 올리도록 할게요!!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빌게요^^



2019.10.26 - [맛집/└ 고양파주] - 파주 카페 '더티 트렁크' 데이트하기 좋은곳

 

파주 카페 '더티 트렁크' 데이트하기 좋은곳

19/10/23 인스타그램에 인싸들만 가는 곳이라며 사진이 많이 올라오길래 궁금해서, 예전부터 와이프 한테 가보자고 가보자고 했는데, 드디어 이제서야 다녀왔습니다 ㅎㅎ 바로바로~ 파주 카페 '더

sp017.tistory.com

2019.10.17 - [여행/국내여행] - 홍대 가볼만한곳 '트릭아이 뮤지엄' 데이트코스로 좋아요

 

홍대 가볼만한곳 '트릭아이 뮤지엄' 데이트코스로 좋아요

19/10/13 우리 아이들이 유튜브를 보다보니 가고 싶은 곳이 하나둘씩 생기고 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홍대 가볼만한곳으로 알려진 트릭아이 뮤지엄이라고 하여 다녀왔는데, 사실 주차하기도 어

sp017.tistory.com

2019.08.01 - [여행/국내여행] - 대천 가볼만한곳 '개화예술공원' 후기 - 리리스카페, 허브레스토랑, 개화 허브랜드

 

대천 가볼만한곳 '개화예술공원' 후기 - 리리스카페, 허브레스토랑, 개화 허브랜드

18/05/22 대천해수욕장 근처에 펜션을 잡아서, 입실하기 전에 대천 가볼만한곳을 찾다가 마땅한 곳을 찾지 못하고, 대천 개화예술공원이 그나마 괜찮겠다 싶어서 찾아와봤는데, 우리 가족 모두 대

sp017.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