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동 돈까스 3대집 - 오박사네돈까스 본점

Posted by 애수비
2023. 4. 6. 10:42 맛집/서울
728x90
반응형

23/04/01

성북동에 가면 뭘 먹을까요??
바로 왕돈까스!!!
사실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추억의 맛이랄까요. 그래서 그런지 나잇대가 좀 있는 분들이 마니들 가시는것 같아요^^
배도 채우고 맘도 채우고♡
이날 경복궁 꽃놀이 가려고 나왔다가 저희도 추억 한스푼 하러 다녀 왔답니다.




성북동 왕돈까스는 3대집이 있어요.
금왕돈까스, 서울 왕돈까스, 그리고 오박사네돈까스!!
저희는 늘 오박사로 갑니다~~~
왜냐하믄 저희 시아버님이 요기로 다니시기 때문이죠ㅋㅋㅋㅋㅋ

주차는 가게 앞에 대시고 내리면 주차아저씨들이 발렛 아닌 발렛 해주세요^^





오늘 뭐먹지에 방영 됐었군요ㅎㅎ
그런데 요즘엔 티비 방영이 큰 의미 없는것 같아요~~ 전부다 티비 나온집이니 뭐..





메뉴는 간단합니다
돈까스              11,000원
치즈돈까스      12,000원
매운돈까스      12,000원
반반돈까스      12,000원
생선까스          12,000원
함박스테이크   12,000원
비후가스          13,500원
오박사 정식     13,500원

우동과 비빔국수는 메뉴는 있는데 가격이 없어요~~ ㅜㅜ
홀은 1층, 별관 같은 작은 공간, 그리고 2층이 있어요.
8년전에 2층에서 먹었을땐 아이들 놀이공간이있었는데 지금도 있는지 어떤지 모르겠네요.
1층 홀 창가쪽은 1인석으로 마련되어있어서 혼밥 하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드실수 있으실것 같아요^^





자리에 착석하고 나면 욜케욜케 크림스프 부터 주시는데 후추 톡톡 해서 속을 달래줍니다.
그냥 오뚜기 스프맛ㅋㅋㅋㅋ
우리 다 알쟈나요~~~🤣





그리고 곧 나오는 미역국, 깍두기, 오이고추.
한국인은 돈까스 먹을때 깍두기 있어야 하거든요. 느낌아니까~~
미소된장국?? 우동장국?? 노노 돈까스에는 미역국이 제격이죠ㅋㅋㅋㅋ


반응형




저희는 성북동 돈까스 먹으러 왔으니 돈까스 2, 생선가스, 치즈돈까스 시켰는데.
와.. 양보고 기절할뻔ㅋㅋㅋㅋㅋ
접시 지름 30센치 예상합니다!!
저희집이 적게 먹는 집이 아닌데 다 못먹었어요ㅋㅋㅋㅋ 돈까스 하나는 함박으로 시킬껄 살짝 후회됐어요ㅎㅎ





납작한 경양식돈까스 스타일인데 고기 두께가 일정해서 아주 좋았어요~~
소스가 스며들기전 바로 먹으니 바삭바삭함도 살아있어서 옛날 기분 느끼기엔 최고👍
양배추샐러드, 마카로니샐러드, 콘샐러드 이렇게 3종 샐러드와 밥도 함께 나와요^^





치즈돈까스 치즈양 좀 보소..
사실 그냥 돈까스는 특별할거 없는 맛이라 만약 드신다면 치즈돈까스 추천드려요~~
고소하면서 바삭바삭 맛있었어요^^
성북동 오박사네돈까스는 치돈입니다🤗





부드러운 흰살 생선을 튀겨 만든 생선까스.
평소에 늘 감질 나게 먹었던 메뉴인데 원 없이 먹었어요ㅋㅋ
돈까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적어보이지만 결코 적은양이 아니었어요~~
그리고 소스 뿌려진 부분이 적다보니 끝까지 바삭함이 살아있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좀 느끼한가.. 싶을때!!
요고요고 고추 쌈장에 찍어서 아작아작 베어먹으면 속이 쑥 내려가요ㅋㅋ
하나도 안맵고 맛있었어요
쌈장은 테이블 위에 있으니 드실만큼 덜어서 드시면 되용^^





넷이서 배 터지게 먹고 46,000원.
특별한 맛을 기대하시면 안되구요 ㅎㅎ
그냥 대를 잇는 추억을 하나 만드는 정도에서 만족 합니다~~
맛나게 먹고 창덕궁 구경 가셔도 좋을것 같아요^^
친절하신 직원분들 덕분에 잘 먹고 왔습니다!!

 

 

 

 

 

성북동 돈까스 오박사네돈까스

서울특별시 성북구 혜화로 80

 

 

 

 

2022.02.05 - [맛집/└ 부천] - 부천 돈까스 맛집 '미소짓는 돈까스' - 치즈까스 맛있어요~

 

부천 돈까스 맛집 '미소짓는 돈까스' - 치즈까스 맛있어요~

22/01/26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나온 부천 돈까스 맛집.. 미소짓는 돈까스 입니다^^ 방송 탄 이후로 2개월에 한번씩은 가는거 같은데.. 이번에는 치즈까스가 새로 나왔길래 먹어봤더니.. 정말 맛있었

sp017.tistory.com

2019.10.16 - [맛집/┣ 마포구] - 홍대 돈까스 맛집 '은화수 식당' 기본에 충실한 경양식이에요

 

홍대 돈까스 맛집 '은화수 식당' 기본에 충실한 경양식이에요

19/10/13 아이들이 홍대 트릭아이뮤지엄에 가보고 싶다고 해서 구경하고, 점심은 돈까스를 먹고 싶다고 해서 찾은 곳이 바로 홍대 돈까스 맛집 은화수 식당 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는 일본

sp017.tistory.com

2019.01.11 - [이것저것] - 아이들과 함께하는 요리 - 안심돈까스 만들기

 

아이들과 함께하는 요리 - 안심돈까스 만들기

18/12/30 겨울방학이 되어 아이들이 집에서 심심해 하길래, 요리 실습을 가장한 노동을 시켜보려 합니다 ㅋㅋ 매년 한번씩 제가 직접 돈까스를 만드는데, 아이들이 어느정도 크니까 함께 해도 되

sp017.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