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시장 먹거리 쇼핑 '대왕꽈배기 & 호떡' - 생활의 달인 맛집 (연근호떡)

Posted by 애수비
2023. 3. 27. 19:39 맛집/├ 인천
728x90
반응형

23/03/22

명태어장에서 점심 먹고 나오니 바로 옆에서 들리는 상인들의 목소리.
망원시장 근처에서 10년 넘게 살다 이사 오고 나니 재래시장이 너무너무 소듕하다는걸 느낀터라 시장만 보면 일단 갑니다ㅋㅋ
인천 부평시장은 처음 가봤는데 와.. 규모가 엄청 크더라구요!!
부천 상동시장 중동시장은 일직선으로 이루어져 있다면 부평깡시장은 격자로 구성되어있어요. 그래서 조금은 정신 없을 수도 있지만 기본적인 먹거리는 메인 라인에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이날 만원족발, 회, 꽈배기, 과일등을 샀는데 그 중 꽈배기 포스팅을 해볼게요.
다른 음식들도 아래 간략히 소개 합니당





 

인천 부평시장 먹거리 대왕꽈배기 & 호떡
핑크핑크한 간판 덕분인지 한눈에 시선을 사로 잡았답니다.
뭔가 대단한걸 파는 듯한 느낌에 사볼까 싶어 어슬렁거렸더니 다른 사람들도 뒤이어 줄을 서시더라구요ㅎㅎㅎ





 

생활의 달인에 출연했다고 되어있는데 요즘은 생활의 달인이 아니라 염병천병의 달인이라 그닥 감흥은 뭐 없습니다만..
그래도 티비에 나온 집이라니 한번 맛은 봐야할것 같아서 피 같은 만원을 주고 구입해봅니다!!





 

종류가 몇개 되는데 가격은 모두 동일해요.
뭐든 1개 2,000원이고 3개 5,000원.
다 섞어서 사도 되구요~~^^





 

종류는 이렇게 대왕꽈배기, 단팥빵, 기름없는 왕호떡, 연근씨앗왕호떡, 고기야채호떡 그리고 매콤양배추고로케가 있는데 이 날은 매콤고로케가 없어서 씨앗호떡2개랑 나머지 한개씩 담아서 만원어치 사봤어요~~!!


반응형




 

요렇게 5가지.
디너접시 가장 큰 사이즈 한가득 차는 크기예요~~

넷이서 맛만보자 하면서 샀는데 꽤나 큰 크기여서 맛보다 배채우게 생겼어요ㅎㅎ





 

먼저 대왕꽈배기.
기존의 폭신폭신한 꽈배기에 설탕 묻힌 느낌이랑은 좀 달라요.
겉이 엄청 바삭바삭. 아니 콰삭콰삭한 느낌.
입천장 까질것 같은 식감이예요.
조청유과의 겉부분 같은 까칠까칠함이 느껴지네요~~
나쁘진 않았어요~~  크기도 크고 달콤해서 간식으로 먹는 다면 넷이서 나눠먹어도 괜찮은정도랄까요
워낙 바삭해서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도 안 눅눅해질것 같아요.





 

연근씨앗왕호떡.
왜 연근인가 여쭤보니 반죽에 연근이 들어갔다고.. (보이지도 않아서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 알게뭐람ㅋㅋㅋㅋ)
씨앗왕호떡인데 씨앗은 또 어디갔냐고..
다 중동 갔냐구ㅋㅋㅋ
그냥 다 떼고 왕호떡이라고 하라규!!
특색 없는 맛. 크기가 커서 그만큼 기름도 가득 머금은 맛이라 좀 늬끼한것 같은 늬낌적인 늬낌 우린 아니까~~





 

기름없이 구운 호떡.
중국식호떡인가 했는데 그거랑은 좀 다르게 빵부분이 두껍고 안에 호떡소가 들어가 있어요.
음.. 기억난다 기억이 나..
이것은 바로....
.
.
ㅅㄹ 꿀호떡?? 아놔..

빵 부분이 뻑뻑해서 우유가 맛있어지는 매직.
이날 1리터 우유가 순식간에 사라졌다고 합니다..





 

요건 단팥빵.
겉이 고로케처럼 튀김빵 스타일이구요.
뭐 그냥 시장빵집의 단팥고로케맛이었어요.
단팥이 푸짐하다든가 그런 특색 따위는 씨앗이랑 같이 중동 갔나봐요..





 

사온것중에 가장 나았던건 바로 요 고기야채호떡.

왕만두를 납작하게 구운 맛이랄까요??
간도 적당하고 고기, 파, 당면이 적당히 들어가서 맛있었어요. 아이들도 이게 제일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맛있을 줄 알고 사진 찍어온거라 포스팅을 하긴 했지만 재구매는 안할래요.
추천도 안할래요..

함께 사온 자매족발집 만원족발도 비추.
그람수 재면서 족발 한조각을 넣었다 뺐다 어휴.. 끽해봐야 5-10그램 차이 일텐데 저라면 그냥 두겠어요;;
기계로 족발을 썰어서 너무 두꺼워 퍽퍽하고 맛도 그닥 이었어요.

이날 사온 것중 회가 괜찮았는데 사진이 없네요ㅜㅜ 횟집 사장님도 무지 친절하시고 회도 쫄깃하니 넘 맛있어서 다음에 가면 또 사오려구요!!^^
광어+도다리 한접시 만원이었는데 지금 생각해도 군침이.. 츄릅.

부평시장 구경해보니 전체적으로 수산물이 싱싱했고 건어물과 중국식재료가게가 많았어요~~ 시장통닭 파는곳도 있었고 야채,과일 싸게 파는집도 엄청 크게 두세개 있구요!!
입구쪽에 전집이 있던데 다음에는 전 사보고 싶네요.
아 그러고보니 분식집을 못본거 같은데.. 저희가 가보지 않은 라인에 분식집들이 모여있었으려나..🤔
다음에 가면 더 꼼꼼히 둘러봐야겠어요ㅎㅎ
그때는 만족스러운 쇼핑기 올릴 수 있었음 좋겠습니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흥로304번길 27 라동18호

 

인천 부평시장 먹거리 대왕꽈배기 & 호떡

 

 

 

 

2023.03.24 - [이것저것] - 부천 상동에서 셀프세차 하러 부평에 있는 '빅워시 24시 셀프세차장 삼산점' 에 다녀왔어요

 

부천 상동에서 셀프세차 하러 부평에 있는 '빅워시 24시 셀프세차장 삼산점' 에 다녀왔어요

23/03/19 평소에는 손세차를 맡기는데, 급하게 세차를 해야할 일이 있어서 고민을 하다가.. 기계세차를 돌리기 싫고 해서 알아본 부천 상동 셀프세차장은 바로 빅워시 삼산점 입니다. 인천 부평 삼

sp017.tistory.com

2023.03.23 - [맛집/└ 부천] - 부천 코다리조림 맛집 '명태어장 부평점' - 점심특선 먹고 왔어요

 

부천 코다리조림 맛집 '명태어장 부평점' - 점심특선 먹고 왔어요

23/03/22 오늘은 오랜만에 부부가 점심 데이트를 즐기고 온 부천 코다리조림 맛집을 소개 하려고 해요. 바로 명태어장 부평점. 부평시장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서 밥 먹고 시장에서 저녁거리 장 보

sp017.tistory.com

2022.02.19 - [여행/아이들과 놀기] - 인천 부평 나인봇 고카트 체험장 - 아이즈빌 아울렛에 있어요

 

인천 부평 나인봇 고카트 체험장 - 아이즈빌 아울렛에 있어요

22/02/13 인스타그램을 보던 중.. 인친님의 피드를 보고 알게 된.. 인천 고카트 체험장에 다녀 왔습니다. 부평 아이즈빌 고카트 체험장은.. 아이즈빌 아울렛 2층 이벤트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층

sp017.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