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HG HID 헤드램프 벌브 교체 후기 및 교체비용

Posted by 애수비
2019. 1. 22. 12:42 이것저것
728x90
반응형

19/01/16

 

 

 

 

그랜저HG HID 헤드램프 좌측 것이 갑자기 분홍빛을 띄어서 깜짝 놀랬는데, 인터넷에 찾아보니 수명이 거의 다 되어서 그렇다는 정보를 얻고, 어떻게 하면 교체비용을 줄일 수 있을까 열심히 찾아보았습니다.

 

헤드램프를 통째로 교체하면 50만원 정도 든다는 분도 계시고, 카센터에서 HID벌브 교체하는데 25만원 이라는 분도 계셨는데, 제일 싸게 할 수 있는 방법이 HID 벌브를 인터넷으로 사서 카센터에 공임비만 지불하는 방법이었습니다.

 

공임비는 카센터마다 전부 다르다보니, 여기저기 알아봐서 제일 싼데를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것이 그랜저HG HID 헤드램프 벌브 입니다.

 

타입은 D1S 이고, 헤드램프 HID의 전구라고 보시면 됩니다.

 

차량마다 타입이 다르기 때문에, 내 차의 타입이 뭔지 확인하신 다음 구입하셔야 합니다.

 

 

 

 

 

 

 

 

 

 

 

 

가격대가 많이 차이가 나는데, 중국산은 1만원대도 있었습니다.

 

가격은 좀 하지만, 보통 오스람 제품을 많이 쓴다고 해서, 오스람 제품 위주로 알아봤습니다.

 

 

 

색온도가 4200k(오리지널), 5500k(쿨블루 인텐스), 6000k(쿨블루 어드벤스), 그리고 나이트브레이커(4350k) 라는게 있는데, 숫자가 높을 수록 점점 하얀색에 가깝다고 합니다.

 

가격은 4200k가 5만원 정도 그리고 색 온도가 하나씩 올라갈 때마다 15000원 정도 더 붙었습니다.

 

뽀대나는 하얀색을 원했지만, 생각했던 가격대가 아니었고, 그렇다고 순정은 쓰기 싫고 해서, 하나 올린 5500k 로 주문 했습니다.

 

 

 

벌브가 좌측만 나갔지만, 우측도 얼마 못가서 수명을 다 할 수 있고, 양쪽을 모두 교체해야 색이 같다고 해서, 2개를 주문했습니다.

 

 

 

 

 

 

 

 

 

 

 

 

오스람 HID 헤드램프 동영상 입니다.

 

보시고 색온도에 따른 밝기와 성능을 판단해보세요^^

 

 

 

 

 

 

 

 

 

 

 

 

오슬람 HID 헤드램프 짝퉁을 판매하는 나쁜 놈들이 있다고 합니다!!

 

정품 인증 스티커까지 비슷하게 만들어서 붙인다고 하는데요;;

 

정품 확인하는 방법은, 일단 위와 같이 QR코드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찍어보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QR코드를 찍었을 때, 이렇게 오스람 홈페이지로 넘어가면 정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보면 정품등록하는 것도 있다고 하는데, 전부 영어라 맞게 했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오스람 HID 벌브는 인터넷으로 주문했고, 공임비가 싼 곳을 알아봤습니다.

 

 

 

일단, 공임나라 홈페이지에 가봤더니, HID 헤드램프의 표준공임비가 없길래, 제가 갈 수 있는 공임나라 카센터 몇 곳에 문의해보았습니다.

 

돌아오는 답변의 대부분은 범퍼를 탈거해서 작업해야하기 때문에 8만원 부르는 곳이 많았고, 은평구는 5만원, 최저가는 일산이었는데 한쪽당 2만원이라는 대답을 들었습니다.

 

그럼 양쪽은 4만원 맞죠? 라고 물어봤는데 그 대답은 못들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동네 카센터에 문의 했더니 10만원, 그리고 자주 갔던 스피드메이트는 57,280원, 그리고 동네에 있는 블루핸즈는 아줌마가 전화를 받으셨는데 잘 못알아들으시더니, 전구 가는거 1만원 정도 한다길래 어이가 없었지만, 일단 예약을 잡았습니다.

 

블루핸즈에 갔더니 역시나 1만원 아니었고;; 5만원쯤 나온다는 말에, 정확하게 책정 되어있지 않고 여기도 부르는게 값인가보다 싶었지만, 멀리가느니 그냥 하는게 좋을거 같아서 해달랬더니, 교체 작업 시작하기 전에 다시 말하기를 한쪽에 5만원이라며 ㅎㅎ 양쪽은 10만원이라는 말에 그냥 나왔습니다.

 

 

 

이번엔 스피드메이트에 가서, 저번에 전화로 문의했을 때 양쪽에 57,280원 이라고 했는데 맞느냐고 물어봤더니 맞다고 하길래, 그럼 해달라고 하고 교체를 했습니다.

 

교체는 잘 받았는데, 계산하려고 하니까 뭔가 찜찜한 기운을 느꼈는데, 전화상으로 확실히 양쪽 문의 하셨냐길래 그렇다고 했더니, 저희가 잘못 말씀 드린 것 같다며, 한쪽에 57,280원 이라며 ㅋㅋ 아놔 이거 뭔지 정말;; 그래서 분명히 양쪽 57,280원이라고 했고, 내가 4만원까지 알아봤는데 저번에 사장님이 꼼꼼하게 봐주시길래 일부러 여기로 왔는데 이러시면 어쩌냐고 했더니, 사장님이 죄송하다며 그럼 6만원에 해주시면 안되겠냐고 해서, 양쪽에 공임비 6만원에 하고 왔습니다^^

 

 

 

그래서 총 188,820원 들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제가 슬쩍 보기로는 범퍼 탈거 안하고, 헤드램프만 빼서 하던데, 왜 다들 범퍼탈거 한다는 이유로 8만원 이상을 부르는걸까요?! ㅎㅎ

 

 

 

 

 

 

 

 

 

 

 

 

그랜저HG HID 헤드램프를 오스람 쿨블루 인텐스 5500k로 교체 했더니 아주 밝고 좋습니다^^

 

 

 

 

 

 

 

 

 

 

 

 

좌측 사진은 기존에 쓰던 순정 HID 이고, 우측 사진은 새로 교체한 오스람 5500k 입니다.

 

순정 HID에 살짝 누런빛이 보이는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운행중에 찍은 사진인데, 아주 하얀색은 아니고 누런빛이 보입니다.

 

시동 걸고 출발 할 때는 하얀색 느낌이었는데, 점점 누래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원했던 색은 더 하얀색이었는데, 돈 좀 더 줄껄 그랬나봅니다 ㅠㅠ

 

 

 

색온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비가 오거나 안개낀 날에 시야 확보하기가 더 힘들다길래, 그 점에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ㅠㅠ

 

 

 

 

 

 

 

 

 

 

 

 

그랜저HG HID 벌브 교체하기 전에는 이런 적이 없었던거 같은데, 라이트 높이가 좌우측이 다릅니다.

 

좌측이 낮고, 우측이 낮은데,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의 차도 이런가요?

 

HID 교체에 관해 찾아봐도 이렇게 차이나는 건 못봤습니다.

 

그래서 헤드램프 교체한 카센터에 가서 물어보니, 설치는 제대로 했고, 원래 그 정도 차이는 난다는데, 그렇다면 교체 전의 상태에 문제가 있었던 걸까요? ㅎㅎ

 

 

 

지인들 몇 분에게 물어봤더니, 맞은 편 운전자 고려해서 운전석 조사각이 낮다라고 하시는 분과, 색위치에 따른 사람의 눈차이 때문에 그렇다는 분도 계시지만, 어쨌든 그럼 교체 전의 상태에 문제가 있었던거냐는 말이냐고요!! ㅋㅋ

 

 

 

뭐 어쨌든 운행하는데 큰 문제는 없고, 신경이 조금 쓰이는 편이라 일단 타고는 있습니다만, 뭔가 좀 찝찝하네요 ㅎㅎ

 

 

 

 

2019/02/06 - [이것저것] - 현대자동차 그랜저HG 스마트키 가격 및 비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