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가볼만한 곳 '남산케이블카' 타고 'N서울타워 전망대' 구경하기

Posted by 애수비
2018. 1. 5. 17:22 여행/국내여행
728x90
반응형

17/07/22

 

 

서울 살면서 가본 것 같은데 가본 기억이 없는 N서울타워 전망대에 다녀왔습니다^^

 

어렸을 때는 남산타워라고 불렀었는데 N서울타워가 낯서네요 ㅎㅎ

 

 

 

 

 

 

 

 

 

 

 

 

서울 가볼만한 곳 N서울타워 전망대에 올라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제일 편한 남산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갔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주차장 앞 모습입니다. 늘 차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주차자리가 마땅치 않아도 발렛 파킹 해주시니까 일단 들어가세요^^

 

주차비는 좀 비쌉니다. 10분에 1,000원이고, 카드결제 가능합니다.

 

 

 

 

 

 

 

 

 

 

 

 

서울 가볼만한 곳 남산케이블카 1층 매표소 입니다.

 

 

 

왕복 대인 8,500원

왕복 소인 5,500원 (36개월~초등학생)

 

편도 대인 6,000원

편도 소인 3,500원 (36개월~초등학생)

 

남산케이블카 운행시간

오전10시 ~ 오후11시

 

 

 

 

 

 

 

 

 

 

 

 

왕복 승차권 구입후 편도이용시 환불이 되지않습니다.

 

보호자 1인당 36개월미만 어린이 1인 무임승차

 

중증 장애인, 동반 보호자 우선 탑승 안내

 

 

 

 

 

 

 

 

 

 

 

 

왕복 승차권으로 구입했습니다.

 

 

 

 

 

 

 

 

 

 

 

 

남산케이블카 층별안내 입니다.

 

케이블카를 타려면, 1층 매표소에서 승차권을 구입한 후, 3층 승강장으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걸어서 올라가셔야 합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지만 장애인 전용입니다.

 

 

 

 

 

 

 

 

 

 

 

 

남산케이블카는 10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금방 옵니다.

 

그리고 우르르 몰려 들아가시면 됩니다 ㅎㅎ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면서 사진을 찍으니, 꼭 촌놈 같은 기분이 들었지만 사실 서울촌놈 입니다 ㅎㅎ

 

 

 

 

 

 

 

 

 

 

 

 

남산케이블카를 타고 올라와보니, 자물쇠들이 먼저 눈에 띕니다.

 

 

 

 

 

 

 

 

 

 

 

 

되게 많습니다. 엄청 많습니다. 전망대 가는 길에도 자물쇠들이 쭉~ 있습니다.

 

나중에 와서 찾을 수는 있을까요?? ㅎㅎ

 

 

 

 

 

 

 

 

 

 

 

 

자물쇠 트리도 있는데, 첫 눈에 우와~ 했다가, 한 5초 후에는 뭐 그냥 그렇습니다 ㅎㅎ

 

 

 

 

 

 

 

 

 

 

 

 

사랑의 자물쇠 팝니다.

 

돈 많이 벌었겠어요~

 

 

 

 

 

 

 

 

 

 

 

 

사랑의 열쇠, 여기에서 판매하네요^^

 

 

 

 

 

 

 

 

 

 

 

 

날씨가 좋았으면 좋았을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자물쇠를 실컷 보고 나면, 남산봉수대가 나옵니다.

 

 

 

 

 

 

 

 

 

 

 

 

그리고 남산팔각정도 보입니다.

 

 

 

 

 

 

 

 

 

 

 

 

남산케이블카에서 내려서 조금 걸어올라가면, 서울 가볼만한 곳 N서울타워가 보입니다.

 

 

 

 

 

 

 

 

 

 

 

 

서울 어디에서나 볼 수 있던 N서울타워 입니다.

 

실제로 보면 웅장한데, 사진으로는 표현이 잘 안되네요;;

 

 

 

 

 

 

 

 

 

 

 

 

남산서울타워는 상층(N서울타워)과 하층(서울타워플라자)로 나뉘어 있는데, 여기와서 처음 알았네요 ㅎㅎ ( 서울촌놈 인증ㅋㅋ )

 

현재 제가 있는 곳은 타워 1층 입니다.

 

 

 

 

 

 

 

 

 

 

 

 

N서울타워 전망대에 가려면, 티켓을 구입해야합니다.

 

여기에도 매표소가 있고, 전망대 출입구로 들어가면 안에도 매표소가 있습니다. 굳이 여기서 줄서서 구입 안하셔도 됩니다.

 

 

 

 

 

 

 

 

 

 

 

 

 

서울 가볼만한 곳 N서울타워 전망대 티켓 가격은 대인 10,000원, 소인 8,000원 입니다.

 

N서울타워 전망대 운영시간은 오전10시 ~ 오후11시 입니다.

 

 

 

 

 

 

 

 

 

 

 

 

티켓을 구입했습니다.

 

N서울타워 전망대로 올라가보겠습니다.

 

 

 

 

 

 

 

 

 

 

 

 

전망대 출입구를 통해서 가시면 되는데, 올라가는게 아니라 내려가셔야 합니다.

 

이쪽으로 내려가시면, 서울타워플라자 5층이 나옵니다.

 

매표소에서 뒤로 돌면 바로 보입니다.

 

 

 

 

 

 

 

 

 

 

 

 

N서울타워 층별 안내 입니다.

 

플라자 5층 전망대가는길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타워 5층 전망대로 갈 예정입니다.

 

플라자 5층에 '쎈토이 박물관' 과 '헬로키티 아일랜드' 가 있습니다만, 아이들과 함께 가면 큰 돈이 나갈 수 있는 위험한 곳이라 재빠르게 이동했습니다 ㅎㅎ

 

 

 

 

 

 

 

 

 

 

 

 

전망대 가는길 쪽으로 들어가시면 엘리베이터를 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0초 정도 올라가면 전망대에 도착 합니다.

 

 

 

 

 

 

 

 

 

 

 

 

전망대에 올라왔습니다.

 

남산케이블카와 남산팔각정이 보입니다. 사람들이 되게 작게 보이니까 재밌네요^^

 

 

 

 

 

 

 

 

 

 

 

 

날씨가 안좋아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한바퀴 돌면서 사진을 찍어봤는데, 어디가 어딘지 모르겠네요 ㅎㅎ

 

 

 

 

 

 

 

 

 

 

 

 

아~ 그리고 위험한 곳이 또 있네요;;

 

'위니비니' 는 돈 주고 살을 사는 곳입니다.

 

 

 

 

 

 

 

 

 

 

 

 

여기까지 기분 좋게 올라와서는 안사줄 수가 없습니다 ㅎㅎ

 

맘껏 골라라~ ( 우리 아이들보다 와이프가 더 좋아한 건 안비밀 ㅋㅋ )

 

 

 

내려가실 때는 타워4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시면 됩니다.

 

타워4층에는 투썸플레이스와 화장실 그리고 한복 입고 사진 찍는 곳이 있습니다.

 

 

 

 

 

 

 

 

 

 

 

 

타워 3층에는 한쿡이 있습니다.

 

한쿡을 이용하고 2,000원 더 내면, 전망대도 이용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외국인을 상대로 장사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케이블카 요금과 전망대 요금 그리고 주차비 까지 하면, 비용이 꽤 많이 듭니다.

 

경기도만 가도 지역주민은 할인해주는데, 서울은 서울사람이라도 할인 따위는 없습니다. 참 안좋습니다 ㅎㅎ

 

그래도 N서울타워 전망대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인 것 같습니다^^

 

 

 

 

 

 

 

 

 

 

 

 

남산공원 N서울타

 

서울 용산구 용산동2가 산 1-3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