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유플러스 캐치온 가입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고 해지하세요

Posted by 애수비
2019. 2. 15. 01:26 이것저것
728x90
반응형

엘지 유플러스 캐치온 가입 유도 전화를 받고 당할 뻔한 사연을 올린지 벌써 3년이나 됐는데, 아직도 당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현재 가입이 되어있는지도 모르고 매달 꼬박꼬박 11,000원씩 내고 계시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의 글을 찾아보니, LG U+ 뿐만 아니라 SKT와 KT도 마찬가지로 캐치온 가입 유도 전화를 한다고 합니다.

 

 

 

 

 

 

 

 

 

 

16/04/20

 

 

얼마전 LG유플러스에서 전화가 왔다. VIP 고객님들에게만 드리는 혜택이라며, 2달간 무료로 캐치온 보게해주고, 3달째부터 11,000원만 내면 되니, 원치 않으면 2달만 보고 해지하면 된다고 했다. 보험 가입할 때 약관 읽어주는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뭔가를 막 떠드는데 알아들을 수 없었고, 설마 VIP 한테 사기를 치겠냐 싶은 생각도 들고해서, 마지막에 2달간 무료라고 물어봤는데 그렇다라고 대답한 것으로 인식했다.

 

나중에 엘지유플러스에서 온 문자메세지를 확인해보니, 무료라는 단어는 하나도 없고, 할1인혜택이라는 단어만 있어서 이거 뭔가 찝찝하다 생각되어 검색해보니, 무료 인줄 알았는데 유료 였더라 라며 당한 사람들이 엄청 많았다.

 

다음날 LG U+ 101에 전화해서 상황 설명하니, 무료 아니고 유료가 맞고, 2달간 50% 할2해준다는 것이었다. 어제 전화한 상담사는 무료라고 내가 다시 물어 확인 했다고 하니, 통화녹취를 들어볼테니 잠시 기다려달라고 했다. 통화녹취를 듣고는 하는 말이 상담사는 전부 설명을 했다길래, 그럼 나도 들어보자 했더니, 흔쾌히 들려주더라.

 

통화녹취를 들어보니, 뭐라고 하는지 역시나 알아들을 수 없었고, 내가 이걸 왜 듣고 있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들정도로 들리지 않았다. 통화녹취 끝부분에 내가 "2달간 무료고 3달째부터 돈 나가니까 그 전에 해지하면 되는거죠??" 라고 물어봤는데, 내 기억으로는 상담사가 그렇다고 얼버무린 것으로 기억 되는데, 녹취에는 당당하게 무료 아니고 유료라고 하는게 아닌가;;

 

황당했다. 내 기억이랑 너무 다르기도 하고, 어떻게 이 부분만 그렇게 잘 들릴 수 있는지, 꼭 녹취가 편집 된 것 같은 그런 느낌을 받았으나 따질 수 없었다.

 

어쨌거나 난 유료서비스 싫으니 엘지유플러스 캐치온 해지 해달라고 하니까 하는 말이, 캐치온은 가입 후에 한달 안에 해지하더라도 한달치는 다 내야한다며, 지금 해지 해드릴 수는 있지만 5,500원은 결제 될거라고, 이런 엉터리 같은 말을 한다. VIP 라며 등쳐 먹은 것에 대해서 안그래도 기분이 안좋아있는데 별 황당한 소리를 하길래, "물건을 사도 영수증만 있으면 일주일 안에 환불이 되고, 신용카드를 만들고 1년을 다 안쓰고 해지하면 안쓴 만큼 연회비를 돌려받는데, 너네들은 뭔데 캐치온 전화 받은지 24시간도 지나지 않은 이 상황에서 한달치 요금을 내라고 할 수 있냐? 그리고 녹취가 잘 안들려서 확인이 안되는데, 어제 상담사가 한달 안에 해지할 시 한달치 요금은 내야한다고 설명 했었냐?" 고 따지니, 상담사가 말을 못하더라;;

 

그래서 결론은.. 다음달 5,500원은 청구가 되어 나갈 예정인데 그걸 못 빼드리니, 이번달 인터넷 요금이 아직 결제 안되었는데 이번달 요금에서 5,500원 빼드리겠다 해서.. 유플러스 캐치온 해지에 대한 문제가 해결 되었습니다.

 

 

 

 

 

 

 

 

 

 

그런데 한 달 후!!

 

 

약속대로 4월 요금에서 5,500원을 빼줬다. 그리고 한 달 후 인 5월 요금에 캐치온 요금 5,500원이 찍혀야 하는데, 명세서를 확인해보니, 캐치온 위약금으로 10,000원이 나온 것이 아닌가;;


당장 101 에 전화를 했다. 상담사가 말하기를 위약금이 부가세 포함해서 11,000원이 맞고, 4월 요금에서 11,000원을 빼드려야하는데, 전에 상담한 상담사가 잘못 알고 5,500원만 빼드렸다며, 번 달 요금에서 5500원을 더 빼드리겠다고 해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당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나이 많으신 분들의 피해가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냥 캐치온이라는 단어만 나오면 그냥 끊어버리세요. 그리고 명세서 확인 잘 안하시는 분들은 보지도 않는 캐치온 요금을 따박따박 내고 있지는 않는지, 이번 기회에 꼭 확인해보셔서, 유플러스 캐치온 해지를 꼭 하시기 바랍니다!!

 

 

 

 

 

 

 

 

 

 

 

 

아줌마한테 당하신 호갱님 ㅠㅠ

 

 

 

 

 

 

 

두번째 호갱님 ㅠㅠ

 

 

 

 

 

 

 

세번째 호갱님 ㅠㅠ

 

 

 

 

 

 

 

두배로 당하신 호갱님 ㅠㅠ

 

 

 

 

 

 

 

잘 대처하신 분^^

 

 

 

 

 

 

 

제 글을 읽고 마음을 푸셨다는 호갱님 ㅠㅠ

 

 

 

 

 

 

 

분명히 무료라고 들었다는 호갱님 ㅠㅠ

 

 

 

 

 

 

 

저를 고객센터로 생각하시는 호갱님 ㅠㅠ

 

 

 

 

 

 

 

코칭을 받으셨으나, 환불 못받으신 호갱님 ㅠㅠ

 

 

 

 

 

 

 

무료라고 들으신 또 다른 호갱님 ㅠㅠ

 

 

 

 

 

 

 

잊을만하면 찾아오시는 호갱님 ㅠㅠ

 

 

 

 

 

 

 

욕 나온다는 호갱님 ㅠㅠ

 

 

 

 

 

 

 

12번째 호갱님 ㅠㅠ

728x90
반응형